연구소소개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인사말

Namo tassa Bhagavato Arahato Sammāsambuddhassa.

「宇晟불교학콘텐츠연구소」는 “불교전반을 학문적 영역으로 끌어들여 다양한 학술적 탐구를 모색하고, 불교와 연기(緣起)관계에 있는 문화전반을 학문적 접근과 함께 이를 콘텐츠화 하는 등, 불교와 관련된 학술 및 문화 분야의 연구·조사·발표·교육·보급 등을 통해 불교의 무한한 가치를 지향함으로써 인류세계의 행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는 이러한 설립목적을 현실 속에 구현한다는 당위에 입각해 ▲불교전반의 학술적 탐구를 위한 연구_조사 ▲불교문화(재) 전반의 학문적 접근 ▲불교문화(재)의 콘텐츠화를 위한 연구_조사 ▲연구발표 및 교육과 보급을 위한 문서 발행 ▲국내·외 기관_단체와의 교류 ▲설립목적에 부응하는 제반사업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소는 이를 위해 불교학 및 불교문화 관련분야의 석․박사와 전문인을 중심으로 이사회와 연구원(硏究員)을 구성하고, 연구활동과 제반운영의 합리화 및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취지에서 공적(公的)시스템을 갖춘 ‘비영리법인’(고유번호 101-82-72216)으로서 그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본 연구소는 이에 불교학과 불교문화 전반에 대한 연구에 천착할 수 있기를 희망하거니와, 공적기관으로서 목적사업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연 있는 모든 분들의 복덕과 지혜가 충만하시기를 발원하며, 부디 서원성취와 성불도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나무마하반야바라밀.



2018년 7월 20일
「宇晟불교학콘텐츠연구소」
대표 하춘생 두손모음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