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페이지주소 : http://wooseong.or.kr/bbs/content.php?co_id=0101

인사말

Namo tassa Bhagavato Arahato Sammāsambuddhassa.

「宇晟불교학콘텐츠연구소」는 “불교전반을 학문적 영역으로 끌어들여 다양한 학술적 탐구를 모색하고, 불교와 연기(緣起)관계에 있는 문화전반을 학문적 접근과 함께 이를 콘텐츠화 하는 등, 불교와 관련된 학술 및 문화 분야의 연구·조사·발표·교육·보급 등을 통해 불교의 무한한 가치를 지향함으로써 인류세계의 행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는 이러한 설립목적을 현실 속에 구현한다는 당위에 입각해 ▲불교전반의 학술적 탐구를 위한 연구_조사 ▲불교문화(재) 전반의 학문적 접근 ▲불교문화(재)의 콘텐츠화를 위한 연구_조사 ▲연구발표 및 교육과 보급을 위한 문서 발행 ▲국내·외 기관_단체와의 교류 ▲설립목적에 부응하는 제반사업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소는 이를 위해 불교학 및 불교문화 관련분야의 석․박사와 전문인을 중심으로 이사회와 연구원(硏究員)을 구성하고, 연구활동과 제반운영의 합리화 및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취지에서 공적(公的)시스템을 갖춘 ‘비영리법인’(고유번호 101-82-72216)으로서 그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본 연구소는 이에 불교학과 불교문화 전반에 대한 연구에 천착할 수 있기를 희망하거니와, 공적기관으로서 목적사업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연 있는 모든 분들의 복덕과 지혜가 충만하시기를 발원하며, 부디 서원성취와 성불도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나무마하반야바라밀.



2018년 7월 20일
「宇晟불교학콘텐츠연구소」
대표 하춘생 두손모음